본문 바로가기
연예

김태화♡정훈희 각집살이 고백... 나이 프로필

by 트라오의 2025. 6. 25.

6월 25일 방송되는 TV조선 '트롯 올스타전: 수요일 밤에'(이하 '수밤')는 '부부의 밤' 특집으로 꾸며져 김태화와 정훈희, 강진과 김효선, 성민과 김사은까지 가요계 대표 부부 3쌍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격합니다.

 

1970년대 파격적인 혼전 동거 후에 결혼을 선언했던 47년 차 부부 김태화 정훈희가 깜짝 고백으로 현장을 술렁이게 했는데요, "이제는 각방을 넘어 각 집 생활 중"이라며 잉꼬부부로서의 반전 근황을 공개한 것입니다. 반세기 가까운 세월을 함께한 두 사람이 각자의 공간을 택한 배경은 무엇일지 궁금증이 증폭됩니다.

 

정훈희 프로필

출생
거주지
국적
가족
배우자 김태화, 아들 김유진, 김진성
학력
아미초등학교 (졸업)
부산여자중학교 (졸업)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종교
데뷔
1967년 노래 '안개'
장르
소속사
테이크 노트

 

당대 최고 작곡가 이봉조와의 인연으로 곡 <안개>를 받아 1967년 17세의 나이로 1집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입문하였다. 

'안개'가 수록된 정훈희의 데뷔앨범은 40만 장 이상 팔려나가며, 정훈희에게 각종 신문사 및 방송국의 1967년, 1968년 신인 가수상을 안겨 주었다. 정훈희-이봉조 콤비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가장 대표적인 곡으로는 '꽃밭에서' - 가수 소향과 소프라노 조수미가 리메이크하여 화제가 되었다. 가수 조관우의 리메이크도 유명하다. 1979년 제20회 칠레국제가요제에 이봉조와 콤비를 이뤄 참가하여 최우수 가수상을 수상했다.

 

김태화 프로필

1950년 10월 4일(74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남성
대한민국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정훈희
정근수 (장인어른)
김유성 (큰아들)
김진성 (작은아들)
조카 제이
개신교
무소속

 

김태화는 대한민국의 1세대 로커 중 한 사람이다. 대표곡으로는 안녕이 있다. 한때 위키피디아에 서울시장 김현옥의 아들로 기록되어 있었고, 지금도 연예인 소식을 다루는 블로그엔 사실인양 기록되어 있으나 본인이 방송에 나와서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